브랜드 구축 프로세스

2020-12-16

브랜드 정의

  1. 분석하기
    • 현재 브랜드가 어떤 업계에 있습니까?
    • 브랜드가 생산하는 서비스와 제품은 무엇이고 어떤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까?
    • 브랜드는 어떠한 방식으로 운영됩니까?
    • 브랜드가 목표로 하는 시장이나 고객의 특성은 어떠합니까?
    • 벤치마킹하는 브랜드가 있다면 어떤 회사입니까?
    • 경쟁 브랜드는 누구이며, 브랜드 차별화 전략은 무엇입니까?
  2. 이해하기
  3. 정의하기
    • 미션: 브랜드 존재 이유, 사명, 어떤 일을 하는가
    • 비전: 브랜드가 달성하고자 하는 목표, 구체적 수치로 정의 가능
    • 가치: 브랜드가 추구하는 핵심가치

아이덴티티 디자인 요소

  • 브랜드네임
  • 슬로건

아이덴티티 디자인 베이직 시스템

  • 심볼마크
  • 워드마크(=로고타입)
  • 전용색채: 메인, 서브 – 각인효과 큼
  • 전용서체: 메인, 서브
  • 레이아웃
  • 그래픽 모티프
  • 패턴
  • 엠블렘(opt)
  • 캐릭터(opt)

아이덴티티 디자인 어플리케이션 시스템

  • 베이직
    • 명함
    • 봉투
    • 계약서
    • 견적서
    • PPT 템플릿
    • 이메일 서명
    • 인스타그램 가이드
  • 스테이셔너리
    • 테이프
    • 스티커
    • 사원증
    • 쇼핑백
    • 노트
    • 메모지
    • 머그컵
    • 코스터
    • 에코백
    • 패키지
  • 홍보물
    • 포스터
    • 리플렛, 팜플렛
    • 브로슈어
    • X-배너
    • 현수막
  • 사이니지
    • 시그니처
    • 방향유도
    • 시설물안내
    • 안내설명
    • 픽토그램
  • 웹사이트
  • 판형 디자인 가이드