브랜드 구축 프로세스
2020-12-16
브랜드 정의
- 분석하기
- 현재 브랜드가 어떤 업계에 있습니까?
- 브랜드가 생산하는 서비스와 제품은 무엇이고 어떤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까?
- 브랜드는 어떠한 방식으로 운영됩니까?
- 브랜드가 목표로 하는 시장이나 고객의 특성은 어떠합니까?
- 벤치마킹하는 브랜드가 있다면 어떤 회사입니까?
- 경쟁 브랜드는 누구이며, 브랜드 차별화 전략은 무엇입니까?
- 이해하기
- 정의하기
- 미션: 브랜드 존재 이유, 사명, 어떤 일을 하는가
- 비전: 브랜드가 달성하고자 하는 목표, 구체적 수치로 정의 가능
- 가치: 브랜드가 추구하는 핵심가치
아이덴티티 디자인 요소
- 브랜드네임
- 슬로건
아이덴티티 디자인 베이직 시스템
- 심볼마크
- 워드마크(=로고타입)
- 전용색채: 메인, 서브 – 각인효과 큼
- 전용서체: 메인, 서브
- 레이아웃
- 그래픽 모티프
- 패턴
- 엠블렘(opt)
- 캐릭터(opt)
아이덴티티 디자인 어플리케이션 시스템
- 베이직
- 명함
- 봉투
- 계약서
- 견적서
- PPT 템플릿
- 이메일 서명
- 인스타그램 가이드
- 스테이셔너리
- 테이프
- 스티커
- 사원증
- 쇼핑백
- 노트
- 메모지
- 머그컵
- 코스터
- 에코백
- 패키지
- 홍보물
- 포스터
- 리플렛, 팜플렛
- 브로슈어
- X-배너
- 현수막
- 사이니지
- 시그니처
- 방향유도
- 시설물안내
- 안내설명
- 픽토그램
- 웹사이트
- 판형 디자인 가이드